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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에 방발기금 징수? 국내외 기업간 '역차별' 우려
미디어 생태계 발전을 위한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 납입처 확대 요구가 있지만, 새로운 주체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 추가를 놓고 역차별 논란이 인다. 국내 사업자와 달리 넷플릭스 등 해외 업체의 방발기금 납입 가능성은 낮을 수 있기...
2021년 10월 29일
![[데이터M] 토종 OTT 다 합쳐도 넷플릭스의 70%…디즈니·애플도 몰려오는데](https://i.ytimg.com/vi/HVQaqBtxU-4/maxresdefault.jpg)
![[데이터M] 토종 OTT 다 합쳐도 넷플릭스의 70%…디즈니·애플도 몰려오는데](https://i.ytimg.com/vi/HVQaqBtxU-4/maxresdefault.jpg)
[데이터M] 토종 OTT 다 합쳐도 넷플릭스의 70%…디즈니·애플도 몰려오는데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MBN뉴스(http://www.mbn.co.kr)
2021년 10월 29일


미디어 산업계의 ESG확산과 대응 필요성
KCA 미디어 이슈 & 트렌드 글/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미디어 산업계의 ESG확산과 대응 필요성 1. 들어가며 2. 미디어산업에서의 ESG 2.1. ESG의 등장 2.2. 미디어 기업의 ESG에 대한 접근 2.3. 국·내외 주요 미디어...
2021년 10월 26일


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
KCA 미디어 이슈 & 트렌드 글/박영주(오픈루트 대표) 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 - 넷플릭스 ESG보고서 분석 1. 들어가며 2. 넷플릭스의 ESG 경영활동 2.1 . 환경(Environment): Reduce, Retain,...
2021년 10월 26일
![[기고칼럼] 알뜰폰 천만 가입자와 새로운 정책방향 필요성](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1a8bc0eb0f30421aa6a96aca0075a37c~mv2.jpe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1062b_1a8bc0eb0f30421aa6a96aca0075a37c~mv2.webp)
![[기고칼럼] 알뜰폰 천만 가입자와 새로운 정책방향 필요성](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1a8bc0eb0f30421aa6a96aca0075a37c~mv2.jpe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1062b_1a8bc0eb0f30421aa6a96aca0075a37c~mv2.webp)
[기고칼럼] 알뜰폰 천만 가입자와 새로운 정책방향 필요성
알뜰폰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2021년 7월 기준으로 가입자가 981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사 위기를 논하던 때와 비교하면 격세지감(隔世之感)이다. 이동통신의 실질적인 경쟁 활성화를 통한 통신요금 인하를 목적으로...
2021년 10월 21일


"통신료는 발신자만 내냐"… '망 이용대가' 논란, SKB는 답답하다
ISP-CP 간 논의 평행선… “협상력 높이기 위한 정부개입 필요” 학계에선 망 이용대가에 대한 정의를 두고 평행선상을 달리는 상황에서 ISP와 CP 간 논의는 무의미하다고 주장한다. 김용희 오픈루트 위원은 “ISP와 CP가 각각 이해관계에 따라...
2021년 10월 18일


글로벌 OTT, 할테면 해봐 "우리는 'K콘텐츠'카드 있다"
◇ 韓 OTT 포화...우리에게는 'K-콘텐츠'카드 있다 한국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OTT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8% 증가한 1100억달러(약 131조원) 규모다. 올해 하반기에는 약 15% 이상 성장해 1260억 달러 (약...
2021년 10월 15일


디즈니+ "로컬 콘텐츠 투자 확대할 것"…국내 OTT 생존전략은?
●넷플릭스 이어 디즈니+까지…토종 OTT 생존전략은?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까지 내달 국내 상륙을 앞둔 상황에서, 토종 OTT 업체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지난 13일 CJ ENM과...
2021년 10월 14일
![[OTT온에어] '정부 믿을 수 없다'…글로벌 향한 K-OTT 자구책 분주](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ca5d2d7ce920432e91959a98f313885f~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1062b_ca5d2d7ce920432e91959a98f313885f~mv2.webp)
![[OTT온에어] '정부 믿을 수 없다'…글로벌 향한 K-OTT 자구책 분주](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ca5d2d7ce920432e91959a98f313885f~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1062b_ca5d2d7ce920432e91959a98f313885f~mv2.webp)
[OTT온에어] '정부 믿을 수 없다'…글로벌 향한 K-OTT 자구책 분주
◆ 내수 시장은 부족하다…K-콘텐츠 강점으로 해외시장 진출 '필수' 넷플릭스 파죽지세에 디즈니 플러스까지 상륙을 예고한 상태에서 K-OTT들은 내수 시장이 좁다는 판단이다. 한국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OTT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2021년 10월 12일
![[기고칼럼] 편성 전문 PP와 성냥 산업](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e1762ea33e2d418ea083733ce8510483~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e1762ea33e2d418ea083733ce8510483~mv2.webp)
![[기고칼럼] 편성 전문 PP와 성냥 산업](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e1762ea33e2d418ea083733ce8510483~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d2c0c_e1762ea33e2d418ea083733ce8510483~mv2.webp)
[기고칼럼] 편성 전문 PP와 성냥 산업
국내에 성냥공장이 들어선 건 1886년의 일이다. 인천에 첫 성냥 공장이 세워진 후 1980년대까지 성냥 산업은 전국에 300여개의 성냥 공장이 가동될 정도로 성업을 이뤘다. 당시 성냥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UN표, 아리랑표, 비사표, 기린표...
2021년 10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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