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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춘추전국시대 돌입에… 유료방송 '개방형 셋톱박스' 경쟁도 가열
기존 가입자 방어부터 신규 가입자 유치까지… 비용 면에서도 유리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개방형 셋톱박스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단연 기존 가입자 ‘락인(lock-in·묶어두기)’과 신규 가입자 유치 때문이다. 최근 유료방송 가입자가 포화상태에 이른...
2021년 11월 13일


"한국은 너무 작다"… 디즈니 오자 해외 가는 '토종 OTT'
콘텐츠는 곧 비용… 토종 OTT, 해외서 가입자 유치 질 좋은 콘텐츠에 대한 논의는 결국 비용의 문제로 귀결된다. 콘텐츠 제작에는 평균 수백억원대의 비용이 투입된다. 월 구독료로만 수익을 내는 OTT 기업의 구조상 100억원대 콘텐츠를 제작하기...
2021년 11월 12일


구글 수수료 꼼수 인하 일파만파...애플은 버티기 돌입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MBN뉴스(http://www.mbn.co.kr)
2021년 11월 10일


"세상에 없던 이야기 만들자"…토종 OTT 과감한 인재 발탁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신인 작가 등용문 역할에 나섰다. 독점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는 OTT 업계에서 신인 작가가 집필한 작품을 적극 지원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보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방송에 자기 작품을 내걸기 어려웠던...
2021년 11월 9일


디즈니·애플 韓 상륙… 토종 OTT는 해외시장 간다
토종 OTT는 지난 1년 간 사업의 근간이 되는 콘텐츠 확보에 매진해 왔다. 하지만 콘텐츠의 양적인 성장이 매출의 핵심이 되는 유료가입자 수 증가로 이어지지 않으면서 업계는 올해 새로운 과제에 직면했다. 콘텐츠 경쟁력의 강화다. 실제 콘텐츠...
2021년 11월 7일


넷플릭스 vs 디즈니+… 韓 ‘왕좌의 게임’ 승자는?
넷플릭스 소송 중인 ‘망 이용대가’ 문제… 디즈니는? 전문가들은 글로벌 OTT 기업들이 앞다퉈 국내 시장에 진입하고 있지만 ‘망 이용대가’ 문제는 넘어야 할 산이라고 본다. 현재 넷플릭스는 망 사용료를 둘러싸고 SK브로드밴드(SKB)와 소송...
2021년 11월 7일


애플TV+ 상륙…넷플릭스, 망사용료 논란에 “우리는 깐부”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SBS Biz(http://biz.sbs.co.kr)
2021년 11월 5일


전문가들 "OTT 시대, 미디어 지배구조 재정립해야"
내년 새로운 정부 출범을 앞두고 미디어 정책과 법규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문가들은 미디어를 규제하는 정부부처 조직 개편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방송학회는 5일 “정부 전환기의 미디어 거버넌스 정립 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했다....
2021년 11월 5일


닻 내리는 애플과 디즈니… 국내 OTT 생존전략은?
“강대강보다 콘텐츠 특화 전략 통해 경쟁력 강화해야” 국내 OTT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넷플릭스 하나만으로도 벅찬 상황에서 애플TV+와 디즈니+의 서비스 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고, 최근 SK텔레콤이 자회사 11번가를 통해 제휴 서비스를...
2021년 11월 3일


2021 용산구 ESG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오픈루트와 지식협동조합 좋은나라, 용산구가 함께 사회적경제 ESG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용산구 사회경제 기업인들이 고민하는 ESG 경영의 기초부터 발전전략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첨부...
2021년 1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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