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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연애' 등 독점 콘텐츠 덕에…티빙 구독자 3배 늘어
지난 1년간 티빙의 성장세는 수치로 증명됐다. 티빙에 따르면 올해 유료가입자 증가율은 전년 대비 256% 늘었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서는 지난달 월 1회 이상 티빙에 접속한 이용자가 1월과 비교해 5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2021년 12월 28일


OTT 플랫폼 시장의 현황 및 전망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아키스브리핑 제279호 글/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OTT 플랫폼 시장의 현황 및 전망 1. 국내외 OTT 시장 현황 2. OTT 사업자의 콘텐츠 투자 활성화 3. 스튜디오 모델의 활성화 4. '식민주의 이후를 상상하다'...
2021년 12월 24일


넷플릭스 공세에 토종 OTT ‘비틀비틀’
《술도녀》 선방했다지만 오리지널 콘텐츠 ‘갈 길 멀어’ 전문가들은 토종 OTT와 넷플릭스 간 콘텐츠 영향력 차이는 연계 채널 운영, 마케팅 등의 차이에서 비롯됐다고 분석한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오픈루트 전문위원)는 “콘텐츠 노출 빈도수...
2021년 12월 21일


‘지하철 와이파이 6E’ 출력 10배…내년 서울 지하철 와이파이 10배 빨라진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SBS Biz(http://biz.sbs.co.kr)
2021년 12월 21일


‘지하철 와이파이 6E’ 출력 10배…내년 서울 지하철 와이파이 10배 빨라진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SBS Biz(http://biz.sbs.co.kr)
2021년 12월 21일


신(新) 성장동력 찾아라… 탈통신하는 이통3사
격전지는 미디어 시장… “사업 편중 현상 우려돼” 이 중 통신3사의 최대 격전지는 미디어 시장이다. 미디어는 비통신사업 가운데 이동통신사가 공통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통신사의 비통신사업 매출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사업...
2021년 12월 19일


1년 공회전 '온플법' 결국 차기 정부로…IT업계·소상공인 갈등 심화
1년 가까이 공회전 끝에 방송통신위원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각각의 법안으로 추진중인 '온라인플랫폼법안(온플법)'의 연내 국회 통과가 사실상 물건너 가면서 온플법 처리의 '공'이 차기정부로 넘겨질 가능성이 커졌다. 당장 내년 3월 9일 대선을 앞두고...
2021년 12월 17일


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
한국방송학회/한국전파진흥원 기획세미나 글/박영주(오픈루트 대표) 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 I. ESG 개요 II. 해외 미디어 기업 ESG 사례: Netflix를 중심으로 III. 시사점
2021년 12월 17일


외산 OTT 공세에 토종 플랫폼 위기···“특화 콘텐츠 필요”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오픈루트 전문위원)는 “콘텐츠 노출빈도수 차이가 크다. 넷플릭스는 TV광고 등 전통적인 홍보뿐 아니라, 유튜브 등 연계채널 운영을 잘 한다. 콘텐츠가 출시되면 비하인드 스토리 등 부가 콘텐츠를 만들어 작품 세계관을...
2021년 12월 14일


"온플법, 소규모 기업도 적용 가능" 공정위 주장 정면반박
정부·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온플법)'이 직원 38명 규모의 영세 기업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실상 법 적용 대상 기준을 대폭 높인 공정거래위원회의 온플법 수정안도 소규모 플랫폼 기업을 보호하지 못한다는...
2021년 1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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