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너머 6G ④] '요란한 빈 수레' 韓 5G, 반복 막기 위한 해답은
- hyeonju
- 2024년 1월 9일
- 1분 분량
"소비자들이 6G를 쓰게 만들 킬러 콘텐츠·디바이스 나와야"
예컨대 KT는 '슈퍼VR' 서비스를 냈으나 2022년 말 서비스를 중단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현 엑스리얼)과 협업해 2020년 세계 첫 소비자용 AR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출시했지만, 2년 만인 2022년 6월 판매를 중단했다. 메타 VR 기기 '퀘스트' 시리즈 총판을 맡고 있는 SK텔레콤은 '점프VR', '점프AR' 등 여러 서비스를 냈으나 큰 인기를 누리진 못하고 있다.
김용희 오픈루트 연구위원은 "애플 공간 컴퓨팅 헤드셋 '비전 프로가 곧 출시되는데, 벌써부터 메타버스 시장 성장에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CPND) 모두 동반 성장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연구위원
출처 : 뉴시스(https://www.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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