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ROUTE CONSULTING
퍼블리케이션
검색
![[아시아 OTT와 콘텐츠②] 토종 OTT, 해외진출·차별화로 위기론 돌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44ad556ce4a44540a9860bb631cb7fed~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44ad556ce4a44540a9860bb631cb7fed~mv2.webp)
![[아시아 OTT와 콘텐츠②] 토종 OTT, 해외진출·차별화로 위기론 돌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44ad556ce4a44540a9860bb631cb7fed~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d2c0c_44ad556ce4a44540a9860bb631cb7fed~mv2.webp)
[아시아 OTT와 콘텐츠②] 토종 OTT, 해외진출·차별화로 위기론 돌파
현재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 1강 체제로 이뤄져 있으며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플러스가 11월 국내 상륙을 확정하며 글로벌 플랫폼의 장악력이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 신드롬은 우리나라 콘텐츠 흥행력의 정점을 찍는...
2021년 12월 7일
![[단독]교묘해진 SNS ‘뒷광고’… 유명인 대신 일반인 동원](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926b352aee034d94af06567fe9027652~mv2.jpe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1062b_926b352aee034d94af06567fe9027652~mv2.webp)
![[단독]교묘해진 SNS ‘뒷광고’… 유명인 대신 일반인 동원](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926b352aee034d94af06567fe9027652~mv2.jpe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1062b_926b352aee034d94af06567fe9027652~mv2.webp)
[단독]교묘해진 SNS ‘뒷광고’… 유명인 대신 일반인 동원
기업 등에서 돈을 받고 만든 광고라는 점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상품 등을 홍보한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뒷광고’가 올해 2·3분기(4∼9월)에만 1만8000여 건이 적발됐다. 직장인 등 일반인들까지 뒷광고...
2021년 12월 6일


오리지널 콘텐츠 늘린다더니 남들 대박칠 때 조용한 KT
시즌의 OTT 콘텐츠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배경 중 하나는 강력한 파트너의 부재다. 웨이브는 지상파 방송 3사의 대규모 콘텐츠를 등에 업었다. 티빙은 모회사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 공급 및 제작 관련 지원 사격을 받는...
2021년 12월 3일


물러나는 1세대 빅테크 창업자들
미국 1세대 빅테크 기업 창업자들이 경영 일선에서 속속 물러나고 있다. 구글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창업자가 대표 자리를 떠났고, 최근 트위터까지 창업자가 대표직을 내려놨다. 미국 빅테크 중에서 메타(전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2021년 12월 2일
![[글로벌 OTT 전쟁 上] 절대강자 넷플릭스의 확장성과 한계](https://static.wixstatic.com/media/899d27e2920e45598c62fa91069d8699.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899d27e2920e45598c62fa91069d8699.webp)
![[글로벌 OTT 전쟁 上] 절대강자 넷플릭스의 확장성과 한계](https://static.wixstatic.com/media/899d27e2920e45598c62fa91069d8699.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899d27e2920e45598c62fa91069d8699.webp)
[글로벌 OTT 전쟁 上] 절대강자 넷플릭스의 확장성과 한계
미디어와 ICT 산업 컨설팅 업체 오픈루트의 김용희 전문위원은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등 콘텐츠의 힘으로 단기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기적으로 보면 중국시장에 진출하지 못할 경우 한계에 도달할 것으로 본다”라며 “이를 위해 내부에서 수익 창출...
2021년 11월 30일


국내외서 거세지는 '망 이용대가' 압박, 물러서지 못하는 넷플릭스
국내 정치권의 망 이용대가 지불 압박이 계속되고 있지만, 넷플릭스는 한 치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태세다. 최근 유럽 통신사들도 빅테크 플랫폼 기업이 네트워크 비용을 일부 부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에 대한 망 사용료 납부...
2021년 11월 29일


갈길 바쁜 디즈니플러스, 분위기 반전 가능할까
"디즈니+, 넷플릭스에 견줄 만한 파워 가질 것" 전문가들은 디즈니+의 현지화 부족이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는 "넷플릭스는 국내에 진출할 때 로컬 인력을 충분히 뽑고 콘텐츠 수급이나 플랫폼으로서 심혈을...
2021년 11월 25일


통신? 비통신?… ‘밸런스 게임’ 돌입한 이동통신사
미디어로 편중된 매출, 비통신사업 다각화 ‘필요’… 과제는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이 가운데 통신3사의 최대 격전지는 미디어 시장이다. 미디어는 비통신사업 가운데 이동통신사가 공통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통신사의 비통신사업 매출 가운데...
2021년 11월 25일
![[기고칼럼] OTT 정책에 대한 고민](https://static.wixstatic.com/media/0f9c259603a54396aa4ce6e5908a4efd.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0f9c259603a54396aa4ce6e5908a4efd.webp)
![[기고칼럼] OTT 정책에 대한 고민](https://static.wixstatic.com/media/0f9c259603a54396aa4ce6e5908a4efd.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0f9c259603a54396aa4ce6e5908a4efd.webp)
[기고칼럼] OTT 정책에 대한 고민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주도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국내의 OTT 산업도 성장하고 있다. 2020년 기준으로 전체 OTT 이용자의 66.3%가 국내 OTT를 사용하고 있다....
2021년 11월 18일
![[지스타21]인기협 '지스타 2021' 연계 특별 간담회 '재미가 시간을 만든다' 개최](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d15d967c86a7443699f594bef39ef406~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1062b_d15d967c86a7443699f594bef39ef406~mv2.webp)
![[지스타21]인기협 '지스타 2021' 연계 특별 간담회 '재미가 시간을 만든다' 개최](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d15d967c86a7443699f594bef39ef406~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1062b_d15d967c86a7443699f594bef39ef406~mv2.webp)
[지스타21]인기협 '지스타 2021' 연계 특별 간담회 '재미가 시간을 만든다' 개최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가 금일(18일) 오전 11시에 게임 산업의 가치 및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제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G-Star) 2021 개최를 계기로 부산 벡스코 현장에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게임...
2021년 11월 18일
bottom of page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