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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공룡OTT 몰려온다… K-콘텐츠로 맞서라
세계 최대 콘텐츠 기업 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애플의 ‘애플TV플러스’,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 등 글로벌 OTT들도 잇달아 한국 상륙을 준비하고 있는...
2021년 9월 13일


"방송소유·겸영 규제…벽 낮추고 외국자본 제한 풀어야"
이번 토론회에서 발제에 나선 김용희 오픈루트연구소 전문위원(숭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은 "지상파에서 유료방송 OTT 서비스로 주요 서비스 사업자의 변화 진행 중"이라며 "콘텐츠 소비에 대해서 이제는 지상파 방송이 지배적 사업자가 아닌 점이...
2021년 9월 13일


분쟁 끊이지 않는 유료방송 문제, 어떻게 풀어야 할까
쟁점1) IPTV 수익 배분 몫 적절한가 8일 세미나에서 발제를 맡은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은 방송사업자들이 수익 배분을 적게 받는다는 주장에 일리가 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한국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흔히...
2021년 9월 11일


OTT 시장 및 산업 진단과 전망, 그리고 이슈
한국방송학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KCA '디지털 미디어 산업과 정책: 쟁점과 진단' 세미나 글/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OTT 시장 및 산업 진단과 전망, 그리고 이슈 I. OTT 산업 현황 II. OTT 산업 이슈 III. 고민해보기
2021년 9월 10일
![[OTT온에어] K-OTT "체력 양성…답은 '혈맹'"](https://static.wixstatic.com/media/7d5b9d67451d4e19bd9f0a6d38ad208d.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7d5b9d67451d4e19bd9f0a6d38ad208d.webp)
![[OTT온에어] K-OTT "체력 양성…답은 '혈맹'"](https://static.wixstatic.com/media/7d5b9d67451d4e19bd9f0a6d38ad208d.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7d5b9d67451d4e19bd9f0a6d38ad208d.webp)
[OTT온에어] K-OTT "체력 양성…답은 '혈맹'"
김용희 교수는 "전 세계 OTT 가입자는 오는 2025년 27억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성장세는 완만해질 것"이라며 "OTT 산업이 성장 한계에 봉착했다"고 진단했다. 이에 김 교수는 토종 OTT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가입자 확대·사업자...
2021년 9월 10일


채널제도 진단 및 개선방안
광주ACE페어 정책세미나 글/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채널제도 진단 및 개선방안 I. 국내 방송 시장 II.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시장의 한계 III. 제도 개선 방안
2021년 9월 9일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시장 분석과 제언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합리화 방안 세미나 글/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시장 분석과 제언 I. 국내 방송 시장 II. 해외 방송 시장 III.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시장의 한계 Ⅳ. 제도 개선 방안
2021년 9월 8일


오픈루트 “국내 유료방송 콘텐츠 수익배분율 상향해야”
현행 국내 유료방송 콘텐츠 수익배분 비율을 일부 상향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불합리한 콘텐츠 가치 산정은 사업자 투자재원 확보 실패는 물론 콘텐츠 품질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오픈루트 김용희 전문위원은 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2021년 9월 8일


"지상파 CPS-종편·일반PP 사용료, 산정 기준 통합해야"
SO·IPTV 등 유료방송 업계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지상파 CPS(재송신료)와 종합편성채널·일반PP의 프로그램 사용료 산정 기준을 통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유료방송 업계와 방송사가 사용료를 둘러싸고 해묵은 갈등을 이어오고 있는...
2021년 9월 8일


'디즈니플러스' 한국 상륙… 넷플릭스와 협공에 국내 OTT 긴장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한국 공식 진출일을 확정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격전지가 될 국내 콘텐츠 시장은 활기를 띨 전망이지만, 토종 OTT의 생존 전략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8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2021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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