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ROUTE CONSULTING
퍼블리케이션
검색
![[이슈플러스]제4이통, 법인폰·28㎓ 상용화로 시장 연착륙 도전](https://static.wixstatic.com/media/f8c0ca0a326f58ba9219ef51b067a89e.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f8c0ca0a326f58ba9219ef51b067a89e.webp)
![[이슈플러스]제4이통, 법인폰·28㎓ 상용화로 시장 연착륙 도전](https://static.wixstatic.com/media/f8c0ca0a326f58ba9219ef51b067a89e.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f8c0ca0a326f58ba9219ef51b067a89e.webp)
[이슈플러스]제4이통, 법인폰·28㎓ 상용화로 시장 연착륙 도전
스테이지엑스가 5세대(5G) 이동통신 28㎓ 주파수 1차 낙찰 대금을 납입하고 컨소시엄 참여사를 밝히면서 제4 이동통신 출범을 위한 첫발을 뗐다. 특히 초기 주주로 참여한 더존비즈온과 야놀자 등 정보기술(IT) 기업과 법인폰, 로밍 등 전략적...
2024년 5월 8일


이름값 못 하는 디즈니플러스 in 아시아
◆ 디즈니플러스의 앞날 현재 디즈니플러스는 갈림길에 서 있다. 넷플릭스와 프라임 비디오 중 누구의 사업 전략을 차용할지다. 김용희 오픈루트 연구위원은 “선택의 기로는 두 가지다. 소량의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명작을 만들어내는 프라임 비디오의...
2024년 5월 7일


스테이지엑스, 주파수 할당대가 430억원 납부…제4이통 '첫 발'
◆ 할당대가 납부에도 붙는 물음표...앞으로가 더 중요 스테이지엑스가 제 4이통사로 나가기 위한 첫 발을 뗐지만 여전히 우려의 시선은 존재한다. 특히 할당대가 1차 납부기한인 7일에야 납부가 마무리되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 중요하다는 의견도...
2024년 5월 7일
![야구로 몸집 커진 티빙, ‘웨이브 합병’ 순조로울까 [IT+]](https://static.wixstatic.com/media/nsplsh_335f4a77504a7771364349~mv2_d_4000_2857_s_4_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nsplsh_335f4a77504a7771364349~mv2_d_4000_2857_s_4_2.webp)
![야구로 몸집 커진 티빙, ‘웨이브 합병’ 순조로울까 [IT+]](https://static.wixstatic.com/media/nsplsh_335f4a77504a7771364349~mv2_d_4000_2857_s_4_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nsplsh_335f4a77504a7771364349~mv2_d_4000_2857_s_4_2.webp)
야구로 몸집 커진 티빙, ‘웨이브 합병’ 순조로울까 [IT+]
OTT 티빙의 몸집이 프로야구 단독 중계와 몇몇 콘텐츠의 흥행이 맞물리면서 가파르게 커지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또다른 OTT 웨이브와의 합병이 성사되면 넷플릭스의 아성을 넘볼 만큼 세력이 커진다. 문제는 티빙-웨이브의 합병 심사를 담당하는...
2024년 5월 5일


AI 집중하는 이통사들, LLM 개발로 경쟁력 높인다
이동통신사들이 인공지능(AI)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불이 붙었다. KT가 지난해 자체 개발 LLM '믿음'을 출시했으며 SK텔레콤은 내달 통신 부문에 특화된 '텔코 LLM'을 출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도...
2024년 5월 4일


제4이통사 출범 앞둔 스테이지엑스, 3가지 허들 넘어라!
제4이동통신사 지위를 확보하고 다음달 출범을 앞둔 스테이지엑스에 대한 시장의 우려감이 나온다. 6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모회사의 자본력 문제와 함께 기존 알뜰폰 사업자(MVNO)와의 차별화에도 의문을 제기하고 있어 스테이지엑스가 성공할 수...
2024년 4월 30일


이통사, 유튜브 결합 구독 가격 줄인상…멀어지는 OTT 요금 인하
이동통신사 3사가 모두 유튜브 프리미엄 결합 구독 상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이통사 결합 구독 상품에서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가격이 오르는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통사들은 OTT 요금제 인상에...
2024년 4월 24일


채널A·TV조선·MBN 보도한 “종편 규제완화” 학술대회, 후원자는?
지난 19일 한국방송학회가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2024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방송규제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한 방송산업 활성화 : 편성 및 방송광고 규제를 중심으로’ 주제의 세션을 편성했다. 이 세션은 종합편성채널...
2024년 4월 22일


규제 없는 유튜브 vs. 규제 덫에 갇힌 방송
OTT, 유튜브를 통한 시청이 늘어나고 있는데도 광고나 편성 규제는 여전히 실시간 방송 채널에만 강력하게 적용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즉 규제 형평성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의미다. 지난 19일 한국방송학회 2024 봄철 정기학술대회...
2024년 4월 22일


“유튜브는 규제 없는데 방송은 30년 전 그대로”
유튜브, 넷플릭스(OTT) 등은 편성이나 광고에서 별다른 규제 없이 막대한 수익을 올리는 반면, 방송은 편성은 물론 광고 내용부터 품목까지 이중 삼중 규제에 가로막혀 차별받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30년 전 수준에 머물러 있는 각종 방송 관련...
2024년 4월 20일
bottom of page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