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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손흥민, 신세계의 추신수…커머스는 왜?
쿠팡과 신세계. 커머스 공룡들이 손흥민과 추신수라는 글로벌 스포츠 스타를 앞세워 새로운 ‘커머스+스포츠’ 판을 벌이기 시작했다. 쿠팡은 이달 5일부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2021년 3월 2일


앱 사업자 40% “앱마켓 갑질 경험했다”... 규제 목소리 더 커지나
앱마켓의 불공정행위 실태가 드러나고, 구글의 일방적인 결제 정책 변경으로 인한 입점 업체와 소비자의 피해가 예상되면서 정부가 이들을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국회에 발의된 앱마켓 규제 법안(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은...
2021년 2월 23일


'KBS 직수신' 고작 2%인데…KBS 2TV 수신료, 사실상 '이중납부'?
◇ 학계 "KBS 2TV가 수신료 쓰는 것, 엄밀히 이중납부 소지 있어" 학계에서도 KBS 2TV가 수신료를 가져다쓰는 것에는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도 "KBS 2TV같은 경우 국민들이 광고를...
2021년 2월 14일
![[기고칼럼] 방송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2bd0ff984e254c0089832339b225b932~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2bd0ff984e254c0089832339b225b932~mv2.webp)
![[기고칼럼] 방송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2bd0ff984e254c0089832339b225b932~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d2c0c_2bd0ff984e254c0089832339b225b932~mv2.webp)
[기고칼럼] 방송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즉, ESG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는 UN 책임투자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2021년 2월 9일


‘KT 오리지널’ 재도전…KT 콘텐츠 승부수 이번엔 통할까
KT가 콘텐츠 제작에서 성공하려면 꾸준한 투자는 물론 다른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관계를 맺는 것도 중요하다는 제언이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는 “국내 사업자끼리 우리나라에서 점유율 경쟁을 하는 건 시장 규모가 작다는 점에서...
2021년 2월 3일


알뜰폰 '1000만 가입자 시대' 목전…SKT 이어 KT도 '망도매율 인하'
알뜰폰 업계에서는 이 같은 도매대가 요율이 아직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라면서도 정부의 알뜰폰 활성화 기조에 맞춰 올 하반기 진행될 2021년도 망 도매대가 협상에서 보다 큰 폭의 도매대가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 다만 최근의 알뜰폰 성장세가...
2021년 2월 2일
![[기고칼럼] 국내 미디어 업계, ESG 바람을 타라](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70f9cb531dd04852a14bd5cc70364ac2~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70f9cb531dd04852a14bd5cc70364ac2~mv2.webp)
![[기고칼럼] 국내 미디어 업계, ESG 바람을 타라](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70f9cb531dd04852a14bd5cc70364ac2~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d2c0c_70f9cb531dd04852a14bd5cc70364ac2~mv2.webp)
[기고칼럼] 국내 미디어 업계, ESG 바람을 타라
최근 화두가 된 단어는 코로나19다. 무엇보다 삶의 모습과 질(Quality) 모두 변했다. 일상이라는 단어를 쓰기 어려운 시기다. 기업도 역시 많이 바뀌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자 기업들도 맹렬한 기세로...
2021년 2월 2일


지상파 중간광고에 기대와 우려 교차…체감 변화는 적을 듯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도 13일 "공식적으로 허용돼 광고를 많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은 맞다"며 "그러나 이미 중간광고를 시행하는 셈이라 아주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2021년 1월 13일
![[기고칼럼] 공영방송 가치 제대로 평가할 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eb01950686c845f292b2ed48666a1c4f~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eb01950686c845f292b2ed48666a1c4f~mv2.webp)
![[기고칼럼] 공영방송 가치 제대로 평가할 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eb01950686c845f292b2ed48666a1c4f~mv2.pn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1d2c0c_eb01950686c845f292b2ed48666a1c4f~mv2.webp)
[기고칼럼] 공영방송 가치 제대로 평가할 때
방송통신위원회는 새해 주요업무 중 하나로 공영방송의 공적 책무를 강화하고 수신료 산정 및 사용의 합리성과 투명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와 관련하여 수신료 인상을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 시점에 KBS는 수신료를 올바르게...
2021년 1월 12일
![[기고칼럼] 음악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을 위한 ‘제값’ 찾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2e28870a2c9d48bfb1e907293c883fbc~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d2c0c_2e28870a2c9d48bfb1e907293c883fbc~mv2.webp)
![[기고칼럼] 음악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을 위한 ‘제값’ 찾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1d2c0c_2e28870a2c9d48bfb1e907293c883fbc~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d2c0c_2e28870a2c9d48bfb1e907293c883fbc~mv2.webp)
[기고칼럼] 음악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을 위한 ‘제값’ 찾기
장르를 불문하고 '콘텐츠 제값 받기'는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중요한 과제다. 무조건 많은 값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이 맞닿는 균형을 의미하는 것이다. 시장에서 제값을 찾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당사자 간의 협상에 따라...
2021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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