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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EX보다 높은 마케팅비…통신경쟁력 갉아먹는다
국내 통신사들이 설비투자(CAPEX)보다 마케팅에 비용을 쏟아붓는 관행이 십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경쟁이 미흡하다고 평가되는 국내 이동통신시장에서 각 사가 점유율 유지를 위해 단기적 성과에 치중한 결과다. 20일 국내 이동통신3사의 마케팅비용과...
6월 20일


'SO vs PP' 콘텐츠 사용료 갈등 다시 수면 위로 … 이재명 정부서 해법 찾아낼까
콘텐츠 대가산정 기준을 두고 유료방송 업계 갈등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새 정부가 장기화된 갈등을 해결할 방책을 제시할지 관심이 쏠린다. 앞서 SO는 PP에 지급하는 콘텐츠 사용료를 매출 규모와 콘텐츠 사용료가 연동되는 구조로 바꿀...
6월 19일


치솟는 제작비에 넷플릭스 '출연료 상한제' 솔솔… 실효성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배우 출연료에 상한제를 도입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방송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해부터 일부 배우의 회차당 출연료에 제동을 걸기 시작했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가...
6월 19일


“OTT 전담 비서관 신설...투자세액 등 전폭적 지원해야”
위기에 빠진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산업을 일으키기 위해서 컨트롤타워를 신설하고 실용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의원실과 한국OTT포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6월 19일


“OTT 전담 비서관 신설...투자세액 등 전폭적 지원해야”
위기에 빠진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산업을 일으키기 위해서 컨트롤타워를 신설하고 실용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의원실과 한국OTT포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6월 19일


"국내 OTT 합병과 구독료 소득공제 등 진흥 정책 시급"
'문화강국'이라는 새 정부 정책 기조 속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대한 새로운 지원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새 정부 정책 기조는 글로벌 미디어 강국 토대 구축과 K-OTT 콘텐츠 및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지원 강화다....
6월 19일


방송·통신 융합기 방통위 구조적한계 부각…재편엔 복잡한 셈법
2년 이상 비정상적으로 운영돼온 방송통신위원회가 새 정부 출범 후 다시 한번 구조적 위기에 직면했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심화하는 시대 기존 틀이 갖는 한계도 부각되는 모양새로, 여러 조직 개편안도 제안돼 있지만 이해관계가 첨예한 분야 특성상...
6월 15일


쿠팡플레이, 부분 유료화 시도...9900원 스포츠패스 론칭
쿠팡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가 유료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작년 와우멤버십 가격을 인상하면서 쿠팡플레이 혜택을 언급했던만큼 이번 조치가 소비자 입장에서 아쉬운 결정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15일부터 스포츠 중계...
6월 13일


장미 대선·SKT 해킹 사태에 늦어지는 통합요금제 출시
장미 대선과 SK텔레콤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당초 1분기 예정됐던 통합요금제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사 3사는 LTE와 5G의 통합요금제 출시 시기를 정하지 못하고 있다.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지난해 11월 이통...
6월 13일


새 정부 출범 직후 메가 K-OTT 신호탄…실제 합병 시점은 미지수
공정거래위원회가 10일 티빙-웨이브 간 기업결합 신고를 조건부 승인하면서 새 정부의 K-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정책 드라이브가 본격화했다. 그러나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 속에서 이미 관련 절차가 1년 반가량 지연된 데다, 주주 동의 등 절차가...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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