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맥스, 국내 출시설 '솔솔'... 국내 OTT 시장 지각변동 올까
- hyeonju
- 2022년 1월 10일
- 1분 분량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HBO맥스가 연내 국내 상륙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HBO는 최근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에서 자사 콘텐츠 공급을 중단했다. 지난달 31일을 끝으로 왓챠에서 ‘왕좌의 게임’과 ‘웨스트월드’를, 넷플릭스에선 ‘빅뱅이론‘ ’다크나이트‘ 등 HBO 콘텐츠를 볼 수 없게 됐다. 지난해 1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플러스 역시 출시를 2개월 앞두고 인터넷TV(IPTV) 및 OTT 등에서 자사 주요 콘텐츠의 공급을 중단한 바 있어 HBO맥스의 출시 시점도 조만간 구체화될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김용희 오픈루트 위원은 “OTT 사업에선 특정 연령대의 이용자를 타겟팅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대마다 OTT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다는 것은 이미 연구를 통해 밝혀진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OTT는 어떤 장르의 콘텐츠로 승부수를 둘지 확실한 방향을 잡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