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가 애니 '신비아파트'에 꽂힌 까닭은…
- hyeonju
- 2022년 1월 19일
- 1분 분량
CJ ENM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지난해 12월 첫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사진)를 공개했다. 그러자 40대 가입자가 전월 대비 21%나 늘어났다. 30~40대 가입자는 7% 증가했다. 애니메이션을 보려는 아이들 때문에 부모들이 대거 가입한 결과였다.
김용희 숭실대 교수는 “OTT 애니메이션의 최대 장점은 부모와 자녀 세대를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자녀를 위해 OTT에 가입한 부모들이 자연스럽게 성인용 콘텐츠를 접하고, 충성 고객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한경(http://www.hankyung.com)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