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에 올림픽까지 독점 중계"… 쿠팡, '쩐의전쟁' OTT 다크호스 급부상
- hyeonju
- 2021년 6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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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올림픽 독점 중계, OTT업계 스포츠 독점 중계 경쟁 신호탄될까
김용희 숭실대 경영대학 교수는 "일본에서도 훌루(hulu)가 진출하며 요미우리 자이언츠 야구단 중계권 확보로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500억원은 유통업계의 마케팅 비용에서는 그렇게 큰 액수가 아니기 때문에, 쿠팡 입장에서는 단순히 OTT 가입자 확보뿐 아니라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으로 유도하기 위한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린 실험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쿠팡에서는 OTT에서도 이번 같은 실험적인 투자가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뉴스1(http://www.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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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축구와 올림픽까지 독점 중계하며 OTT 플랫폼으로 급부상하는 모습은 미디어 시장의 새로운 경쟁 구도를 보여줍니다. 이런 변화는 스포츠 소비 방식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소통 방식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1xPartners 는 스포츠 콘텐츠와의 혁신적인 제휴를 통해 더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필리핀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마치 게임 플랫폼들이 유저 경험을 최우선으로 혁신하는 방식과 닮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