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쏟아지는 ESG 경영 기사들, 언론사·미디어 기업 현주소는

  • hyeonju
  • 2022년 8월 1일
  • 1분 분량

‘ESG 경영’이 그야말로 대세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로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고려해야 할 비재무적 요소를 뜻한다. 코로나19 전에도 기업의 경영 트렌드로 각광 받았던 ESG는 팬데믹과 기후위기를 겪으면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았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지난해 4월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사’에서 ESG를 “따뜻한 자본주의”로 지칭하며 “올해(2021년)를 ‘모두를 위한 기업 정신과 ESG 경영’ 확산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제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 중에서도 ESG 경영에 나서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다.


ESG 경영 컨설팅 전문가인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은 “ESG는 기업이 하는 모든 활동을 E,S,G로 재정의한 것이지 사회공헌활동의 확장판이 아니다”라고 단언한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한국기자협회(http://www.journalis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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