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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OTT ‘TV플러스’로 FAST 스트리밍 전쟁 참전

  • hyeonju
  • 2023년 5월 24일
  • 1분 분량

삼성전자가 자사 TV에 탑재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TV플러스'를 통해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패스트(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시장을 공략한다. 콘텐츠·미디어 업계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의 비중이 커지는 가운데 삼성전자도 자사 TV를 메인 스트리밍 기기로서 소비자에게 다가감으로서 TV콘텐츠 광고 수익이라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선 패스트 시장이 높은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다. 김용희 동국대 영상대학원 교수는 "패스트는 비록 OTT 같은 양질의 콘텐츠는 보기 어려워도 광고 기반 사업이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요금이 발생하지 않거나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최근 삼성전자, LG전자 등 티비 제조사들이 자사 디바이스 판매를 목적으로 패스트 서비스 사업을 벌이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연구위원


출처 : 아시아투데이(https://www.asia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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