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ROUTE CONSULTING

게시글

글로벌 OTT, 할테면 해봐 "우리는 'K콘텐츠'카드 있다"

  • hyeonju
  • 2021년 10월 15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11월 1일

◇ 韓 OTT 포화...우리에게는 'K-콘텐츠'카드 있다


한국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OTT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8% 증가한 1100억달러(약 131조원) 규모다. 올해 하반기에는 약 15% 이상 성장해 1260억 달러 (약 150조 원) 규모를 달성할 전망이다.


국내 시장은 OTT가 막 출범하기 시작한지 2012년 이후 평균 약 28% 성장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780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세계 OTT 시장의 약 1%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국내 시장은 인구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OTT기업들이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대안책이 필요하다고 입모아 말한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은 지난달 개최한 한국방송학회세미나에서 "결국 규모의 경제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나, 국내 OTT들은 그렇지 못한 여건"이라며 "국내 시장은 인구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해외로 진출을 하거나, 사업자 간 협력을 통해 가입자 확대를 꾀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굿모닝경제(http://www.kpinews.co.kr)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