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ROUTE CONSULTING

게시글

“K콘텐츠 더 키운다”…넷플릭스, 아시아 첫 콘텐츠 법인 국내 설립

  • hyeonju
  • 2020년 11월 26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28일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는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에 대한 가치를 높게 평가해 이를 직접 관리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 같다”면서 “OTT 관련한 국내법을 잘 맞추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콘텐츠를 제작·관리하려는 의도도 함께 엿보인다”고 말했다.


넷플릭스가 ‘K콘텐츠’를 강화하면서 ‘토종’ OTT들은 바짝 긴장하게 됐다. 올해만 160억 달러(약 20조원)를 자체 콘텐츠 제작에 투입하겠다고 밝힌 넷플릭스와 비교해 웨이브나 티빙, 시즌 등 토종 OTT가 우위를 가졌던 부분이 ‘K콘텐츠’였기 때문이다. 국내 정서에 맞는 콘텐츠를 더 많이 보유했다는 우위마저 흔들린다면 토종 OTT들은 앞으로 넷플릭스를 상대로 더 어려운 싸움을 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용희 숭실대 교수(오픈루트 자문교수)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