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ROUTE CONSULTING

게시글

IT업계 "미래 소비의 큰 손, 'MZ세대' 잡아야 산다"

  • hyeonju
  • 2020년 12월 21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28일

구글은 지난 9월 인도에 쇼트폼 영상 플랫폼 ‘유튜브 쇼츠’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15초 이내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중국의 ‘틱톡’이 10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IT기업들이 MZ세대를 겨냥하는 이유는 이들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김용희 숭실대 교수 "MZ세대는 이전 세대와 다르게 구매력이 있고,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면 돈을 아끼지 않는다"며 "충성도가 쌓이면 수익성이 좋은 고객이 되므로, 기업들은 이들을 중심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희 숭실대 교수(오픈루트 자문교수) 출처 : 아주경제(http://www.ajunews.com)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