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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부터 초고속인터넷까지… 통신사 ‘속도 경쟁’이 ‘소비자 불만’ 부메랑으로

  • hyeonju
  • 2021년 7월 22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26일

국내 통신사들이 ‘속도’를 앞세운 무리한 경쟁으로 소비자 불만이라는 ‘된서리’를 맞고 있다. 상용화 2년이 지난 5세대 이동통신(5G)부터 한 유튜버가 문제제기해 5억원의 과징금으로 돌아온 초고속인터넷까지 애초 약속한 속도를 지키지 못한 것이 역풍을 맞고 있는 것이다. ‘업계 최초' ‘업계 최고 속도' 등으로 마케팅 경쟁만 열을 올릴 것이 아니라 서비스 품질 경쟁을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는 “소비자들이 의문을 갖거나, 문제제기를 했을 때 이를 해소하려고 노력했어야 하는데 지금까지는 부족했다는 게 드러난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사업자(통신사)가 약속한 것을 얼마나 준수할 것이냐는 선의를 믿을 수밖에 없는 상태다”라고 말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


출처 : 조선비즈(http://biz.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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