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 ROUTE CONSULTING
기고칼럼

OPENROUTE CONSULTING
퍼블리케이션
검색


'제작비 인플레'에 토종OTT 적자폭 확대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적자폭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작비 상승과 OTT 시장 위축이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콘텐츠 역량 강화와 글로벌 확장·제휴 등을 통해 반전을 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2023년 4월 2일


‘애플페이’ 결제 시작… 단말기 도입 5%로 아직 불편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21일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주요 편의점과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 일부 계열사를 비롯해 대중교통에서는 쓰지 못해 초기 사용처는 한정적일...
2023년 3월 21일


외국인에 문 여는 '4이통 유치'..."경쟁 촉진 효과 크지 않아"
정부가 제4 이동통신사 유치를 예고한 가운데, 해외 사업자의 진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기간통신사업자의 외국인 지분 허용 범위를 늘려 신규 사업자의 등장을 돕겠다는 뜻이지만, 이에 대해 업계의 시각은 엇갈리고 있다. 14일 관련...
2023년 3월 14일


과기정통부 "이통3사 자회사 알뜰폰 점유율 제한 검토"(종합)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10일 이동통신 3사 자회사의 알뜰폰 시장 점유율 제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B국민은행, 비바퍼블리카, SK텔링크, KT M모바일, LG 미디어로그...
2023년 3월 10일
![[OTT를 말한다]계정 공유금지 '반발', 순차공개는 '효과적'](https://static.wixstatic.com/media/nsplsh_eef80f7b1abe431cb95cb6b3b49ae5dd~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nsplsh_eef80f7b1abe431cb95cb6b3b49ae5dd~mv2.webp)
![[OTT를 말한다]계정 공유금지 '반발', 순차공개는 '효과적'](https://static.wixstatic.com/media/nsplsh_eef80f7b1abe431cb95cb6b3b49ae5dd~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nsplsh_eef80f7b1abe431cb95cb6b3b49ae5dd~mv2.webp)
[OTT를 말한다]계정 공유금지 '반발', 순차공개는 '효과적'
◇ 넷플릭스가 선도하는 변화 넷플릭스는 OTT 성장 침체기를 맞아 광고형 저가 요금제 도입, 계정 공유 금지, 오리지널 콘텐츠 파트별 순차 공개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글로벌 1위 사업자 지위를 활용, 콘텐츠 투자비용 회수와 가입자...
2023년 3월 9일


살얼음판 걷는 K콘텐츠…“정책 금융 여전히 모자라”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면서 정부가 콘텐츠 산업 육성에 힘을 쏟는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정부가 해야 할 부분이 여전히 많다고 지적한다.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정책 대상은 한정됐고 전체 콘텐츠 투자액 규모를 키울 만큼의 유인책이 되지 못하고...
2023년 2월 28일


오픈루트 미디어 대담 1화 | OTT 산업 overview
오픈루트 미디어 대담 1화에서는 국내외 OTT 산업 전반의 이야기를 다뤄보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오픈루트 유튜브 채널에서는 다양한 산학계 전문가들을 모셔 미디어 산업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로 자주 찾아뵙도록...
2023년 2월 28일


韓 저조한 ESG경영 실천…K-콘텐츠 해외 진출 막힐수도
◆ 공급망 ESG 실사법 도입 두고 '긴장'…"반강제적인 ESG 경영 대비 필요"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콘텐츠산업의 ESG 경영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콘텐츠 사업체 2515개사의 ESG 경영 중요성 인식 수준은 5점 만점에...
2023년 2월 28일


제6차 방송영상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수립 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보고서 글/오픈루트(김용희 전문위원, 김유석 실장, 이현주 연구원, 이성민 교수, 이상규 교수) 제6차 방송영상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수립 연구 I. 서론 II. 산업 동향 및 정책환경 Ⅲ. 제5차 방송영상산업 진흥 중장기...
2023년 2월 27일
![[기고 칼럼] OTT 광고 시장 진출 '도전과 기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3e40e95c2a08437c90516429c54c720b~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11062b_3e40e95c2a08437c90516429c54c720b~mv2.webp)
![[기고 칼럼] OTT 광고 시장 진출 '도전과 기회'](https://static.wixstatic.com/media/11062b_3e40e95c2a08437c90516429c54c720b~mv2.jpg/v1/fill/w_309,h_232,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11062b_3e40e95c2a08437c90516429c54c720b~mv2.webp)
[기고 칼럼] OTT 광고 시장 진출 '도전과 기회'
2022년 말 넷플릭스는 마침내 광고를 수익원으로 하지 않겠다는 기존 광고 관련 전략을 변경하고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브라질, 호주, 일본, 한국을 포함한 12개 국가에 광고 요금제를 출시했다. 새로운 광고 요금제는 사용자가 15~30초...
2023년 2월 23일
bottom of page
.png)